반응형

여인초 (극락조X) 잘 키우는 방법, 반려식물 추천, 인테리어 식물

거실 인테리어로 좋은 여인초


최근 방송에서 모 연예인이 선보여서 인기가 더욱 많아진 여인초입니다. 극락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른 식물입니다. 극락조는 잎과 줄기가 하늘로 솟아나는 듯한 느낌으로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여인초는 상대적으로 잎이 넓고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극락조는 잘 키우면 꽃이 피기도 한답니다.

여인초는 햇빛이 잘 들어오는 거실 창가자리를 좋아합니다.

모든 식물이 그러하든 빛이 잘 들어오는 곳에 두어야 잘 자랍니다. 거실에서 인테리어용으로 TV옆이나 거실 안쪽으로 옮겨서 키우는 경우도 많지만 잎이 약해지고 성장이 멈추기도 하니 햇빛을 많이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이 약해지거나 잎이 작아지고 축 늘어질 수 있으니 잘 관찰하면서 키우면 좋습니다.

거실로 옮겨서 햇빛을 많이 쬐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여인초는 사계절 내내 잎이 올라옵니다. 빛부족으로 인해 잎이 이쁘지 않게 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빛을 많이 쬘 수 있도록 하고 화분을 돌려가며 키우면 조금 더 이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열대지방이 원산지이므로 겨울철에는 실내로 옮겨 키워주면 좋습니다.

물주기 간격(과습으로 인해 죽는 경우가 많아요ㅠㅠ)

물주기는 10~15일 간격으로 주면 좋습니다만 집집마다 상황이 다르므로 흙의 상태를 보고 물을 주어야 합니다. 특히, 겉흙이 말랐다고 물을 주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아파트에서는 빛의 양이 충분하지 않기에 흙이 잘 마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무꼬지나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흙을 깊숙이 찌른뒤 1~2분 뒤에 꺼내보시면 흙의 마른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흙의 안쪽에 물이 남아있다면 꽂았던 나무젓가락이 촉촉해질 것입니다. 이럴 때는 며칠 더 기다렸다가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축 쳐진다고, 겉흙이 말랐다고 물을 계속 주다보면 과습으로 인해 죽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잎 처짐은 물부족이 원인일 수 있지만, 햇빛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큰 화분일수록 물주는 간격을 길게 잡으시면 됩니다. 길게는 한달에 한번 정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인초는 건조에 강한 편이므로 물말림으로 죽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물주기를 게을리하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잎끝 갈라짐, 잎이 타서 변색되는 잎 ㅠㅠ

물 주는 방법, 잎 관리 방법

여인초는 인테리어용으로 많이들 기르시다보니 큰 화분에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물주기를 할 때 흙이 다 젖을정도로 흠뻑주면서 잎까지 다 씻어서 먼지를 털어내면 좋지만, 화분이 크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잎을 천으로 수시로 닦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잎이 크다보니 먼지가 잘 쌓여서 흰 천으로 닦다보면 금새 더러워져서 흠칫 놀라기도 한답니다.

잎 끝 갈라짐

공중 습도가 낮으면 갈라지기도 하고, 일상 생활에서 만지거나 부딪히면 갈라지기도 합니다. 혹여나 잎 끝이 갈라지거나 누렇게 변색이 된 부분이 있다면 잘라주셔도 성장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분무기로 공중습도를 높여주면 잎이 새로 자랄 때 잎이 잘 펴지고 잎이 건강하게 자랍니다. 햇빛을 많이 쬐게 해주고, 봄여름가을에는 2달에 한번 정도 영양제를 주면 잎 끝 갈라짐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